본문 바로가기
편입영어 기출문제/과년도 기출문제

2013학년도 건국대 편입영어 기출문제와 모집인원

by 별편입멘토 2022. 8. 18.
728x90
반응형

2013학년도 건국대학교 편입영어 기출문제
2013학년도 건국대학교 편입영어 기출문제

 

2013학년도 건국대학교 전형요소 (평가방법)

 

수험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건국대학교의 2013학년도 편입학 전형 요소들을 설명해보겠습니다.

건국대는 이 당시만해도 굉장히 큰 특징이 있었어요.

 

2013학년도 가천대학교 편입전형 요소
2013학년도 건국대학교 편입전형 요소

 

 

위 내용을 보시면 건국대학교는 편입학에서 [계열학업능력고사]라고 하는 특수한 전형을 시행했었습니다.

■ 인문계열 : 국어, 영어

자연계열 : 수학, 영어

 

자연계열은 최근의 편입영어, 수학을 반영하는 것과 차이가 없지만, 인문계열은 특이하게 [국어]를 편입 전형요소로 편입영어와 함께 평가를 했다는 것이 굉장히 큰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 당시의 건국대학교 편입영어 기출문제를 살펴보면, 문제가 20번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있는데 앞에 있는 문항들은 국어 문항이기 때문에 삭제하고 배포해서 그렇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최근의 전형에서는 국어 전형이 폐지되고, 편입영어로 수험생을 선발합니다.

* 편입학 2단계에서는 전공면접을 시행합니다.

 

 

 

2013학년도 건국대학교 편입학 모집인원

2013학년도 건국대학교 편입학 모집인원 (1)
2013학년도 건국대학교 편입학 모집인원 (1)
2013학년도 건국대학교 편입학 모집인원 (2)
2013학년도 건국대학교 편입학 모집인원 (2)

 

이 당시의 대부분의 대학의 편입학 모집인원이 상당히 많은 편이었는데요.

건국대학교 편입학 모집 정원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총 348명을 모집했는데, 이는 다른 대학에 비해서도 상당히 많은 수의 학생을 편입으로 선발했다고 분석됩니다.

 

■ 일반편입학 : 288명 모집

학사편입학 : 60명 모집

가장 많은 인원을 모집한 학과 : 특성화학부 (시스템생명공학, 융합생명공학) 17명 (일반편입)

가장 적은 인원을 모집한 학과 : 국어국문학과, 사범대학 (체육교육, 음악교육, 교육공학, 영어교육) 1명 모집, 학사편입은 모두 1명 모집

 

건국대학교는 편입, 정시, 수시에서도 학생 모집을 할 때에 [생명과학계열]의 학생들을 많이 선발합니다.

건국대의 모태가 되는 축산, 생명, 식품 계열이기에 단과대를 포함하여 별도의 특성화 센터를 운영하므로 건국대에 편입학을 지원하는 수험생들은 참고하셔서 지원하시면 되겠네요.

 

 

2013학년도 건국대학교 편입영어 기출문제 - 어휘

 

2013학년도 건국대학교 편입영어 기출문제 - 어휘

 

건국대학교의 편입어휘 문제들은 전형적인, 아주 일반적인 문항들로 출제가 되었습니다.

알맞은 단어를 삽입해서 문장을 완성하는 형태로 출제가 되었는데요. 2번 문항은 조금 특이하게 [주제어]를 찾아보는 형태의 문항이 출제가 되었습니다.

 

편입어휘는 앞선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독해, 논리]복합적으로 출제가 되는 약간은 [모호(?)]할 수 있는 문제들이 많습니다.

 

 

2013학년도 건국대학교 편입영어 기출문제 - 독해

2013학년도 건국대학교 편입영어 기출문제 - 독해
2013학년도 건국대학교 편입영어 기출문제 - 독해

 

 

독해도 크게 어려운 문항들은 아닙니다.

실제로 건국대는 최근도 마찬가지지만, 편입영어 문항 자체의 난이도는 굉장히 평이한 수준입니다.

 

자연계의 편입수학도 마찬가지인데요. 실제로 시험지를 배포하는 몇 안되는 대학이기에, 수험생들이 시험지를 받고 나오는 직후부터 [이걸 왜 틀렸지?]하는 후회를 많이하는 편입시험이기도 합니다.

 

그 말인 즉슨, 건국대학교의 편입 시험 문제들은 [난이도는 평이하지만, 시간이 부족하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편입독해 지문을 보시면 건국대학교는 [장지문]보다는 [중지문]형태로 출제가 되고, 설사 지문이 길다고하면 사용되는 어휘들이 평이하기에 해석, 문제풀이를 하시는데는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2013학년도 건국대학교 편입영어 기출문제 - 논리


2013학년도 건국대학교 편입영어 기출문제 - 논리
2013학년도 건국대학교 편입영어 기출문제 - 논리

 

건국대학교의 편입논리 문항도 사실 편입독해 난이도의 큰 차이는 없습니다.

실제로 편입학원에서 편입영어 교수님들이 문항들을 분석하시면서, [건국대는 항상 평이하게 출제된다.] 라는 말씀들을 많이 하시는데요.

 

편입영어에서 가장 어렵다고 평가받는 논리 파트도 실제 문항들을 보면, 사용되는 어휘 / 문제의 난이도 / 선택지의 지문들이 최상급의 난이도는 절대 아닙니다.

 

 

건국대학교 편입영어는 곧 타임어택 (시간관리) 싸움입니다.

 

사실 이것은 편입영어를 공부하는 인문계 수험생들, 편입영어와 수학을 동시에 공부하는 자연계 수험생들에게 모두 적용됩니다 

 

실제로 건국대학교는 합격을 하는 수험생들의 평균 점수대가 그렇게 높은편이 아닙니다.

이것은 [문제가 어려워서]라기 보다는 인문계 수험생들과 자연계 수험생들이 문항의 시간 배분에 실패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학원에서 편입영어, 수학 기출문제를 풀어보면, [80점대]의 점수를 득점했던 학생들이 시험날 채점을 해보고 나서 [60점대 혹은 70점대]의 점수를 득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연계열의 학과들은 [50점대]의 점수로 합격하는 경우 (동일계열 기준)도 상당히 많이 있는데요.

이러한 실제 편입 합격 데이터 (편입영어와 편입수학 점수)를 보면 건국대학교는 실제 수험생의 편입영어, 수학의 풀이 능력과 [시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가 합격 당락에 중요한 요인이라고 판단됩니다.

 

2013 건국대 문제.pdf
1.10MB

 

편입영어와 편입수학을 학습하는 수험생들 중에서 건국대학교를 목표를 하고 있다면, 반드시 시간 관리에 중점을 두고 학습하셔야 하며, 특히나 자연계 수험생들은 [영어, 수학] 통합형의 시험이기에 시간을 어떻게 배분할 것인지에 대한 것을 반드시 생각해두고 연습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오늘은 2013학년도 건국대학교 편입영어 기출문제와 전형요소,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의 모집인원을 분석해봤습니다.

수험생분들 모두 오늘도 열공하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